과거 포스팅(ver.1)/파이널기어

[파이널기어] 캐릭터 소개 - 솔베이그 - (수정)

미소아카 2021. 7. 27. 18:00
반응형

파이널 기어 과연 어떤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좋을까? 아마 많은 뉴비 분들의 고민이실 건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추천 캐릭터는 바로 R 등급 솔베이그입니다.

추천 포인트 1 - 무료 획득

예전 입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파이널기어의 초반 덱 구성은 탱커+힐러+딜러+서폿 또는 탱커+힐러+딜러+딜러로 이뤄지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솔베이그는 그중에서 탱커에 해당하는 캐릭터입니다. 

R 등급이고 뭐고 몸매가..

탱커 캐릭터는 많은데 왜 하필 솔베이그인가?

그 첫 번째 추천 포인트는 바로 무료라는 것입니다. 솔베이그는 상시 모집에서 획득 가능한 무료 캐릭터이며 태생 R등급의 캐릭터기 때문에 육성 역시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비록 R 등급이지만 현재 각성으로 SSR까지 육성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솔베이그의 진가는 단순히 탱커라는 것이 아닌 다른 곳에 있는데요.

추천 포인트 2 - 스킬

그것은 바로 스킬입니다. 솔베이그는 게임 진행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완소 스킬을 보유하고 있죠. 

참고로 설명 내용은 스킬 5렙 기준

보시는 것처럼 솔베이그의 액티브 스킬에는 보호막(실드) 생성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파이널기어의 이런 실드류 능력은 던파의 슈퍼아머 같은 기능이 있어서 스턴과 경직에서 자유롭게 되는데 이 같은 보호막을 아군 전체에게 부여하게 되며 다른 실드류 액티브를 보유한 캐릭터와 달리 받는 대미지 자체를 최대 40%나 감소시켜줍니다.

추천 포인트 3 - 대체 불가

아무리 그래도 태생 R 등급인 만큼 결국엔 쓰다가 버려지는 건 아닐까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모든 해외 서버를 통틀어서 보더라도 엔드 콘텐츠까지 사용 가능한 캐릭터로 만약 상위 호환 격의 렌겔을 획득하게 된다면 1군에서는 빠지게 되겠지만 여전히 2군 필수 탱커로 사용하게 되며 이는 다시 말해 렌겔을 획득하지 못했다면 대체 불가라고도 볼 수 있겠죠. 

합체 로봇으로 유명한 솔베이그의 상위 호환 픽업 캐릭터로 놓치면 구할 방법이 없다.

메카 장비

솔베이그는 전용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무기를 제외한 장비 착용에서도 자유로운 편입니다.

따라서 마음만 먹으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지만 나타샤의 북군의 분노 또는 엘리자베스의 마에스트로 3 부위를 장착해 2세트 옵션의 공격 속도 5% 증가 보너스와 메카닉 내구도 10%의 장비 특화 보너스를 챙기시거나 하의는 적군에게 보다 다가가기 쉽도록 이속이 높은 경량형을 장착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딱! 봐도 아무거나 끼워줌..ㅋ

다만 무기의 경우 수호 클래스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대미지 강화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근접형 검방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사실 솔베이그는 빠른 에너지 회복으로 보호막을 상시 유지시켜주기 위해 다크스톰 샷건과 같은 에너지 회복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정설이며 메카 장비의 옵션은 너지 회복 속도 증가와 공격 속도 증가의 옵션을 추천합니다.

다크스톰 샷건..?

최근 포스팅에서 솔베이그를 사용한 8가지 무기의 에너지 수급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해당 테스트에서 그동안 솔베이그의 정석 무기로 추천하던 다크스톰 샷건이 가장 낮은 에너지 수급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어떤 무기의 에너지 수급력이 더 뛰어난지는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 수급 능력 테스트 포스팅 : https://gotk.tistory.com/21

 

[파이널기어] 무기 에너지 회복 테스트 (에바 콜라보 배포 무기 포함)

안녕하세요. 미소아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영상에서 보여드린 8가지 무기의 에너지 회복 테스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 1차 에반게리온 콜라보에서 무료 지급하는 초호기 무기도 포함되어

gotk.tistory.com

 

반응형